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88플러스는 최대 100세까지 최대 8번까지 암진단비를 보장해주는 든든한 보험입니다. 암 진단은 우리 모두가 두려워하는 현실이며, 이러한 상황에서 경제적인 지원은 큰 도움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88플러스의 보장 범위와 보험료에 대해 깊이 있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암보험, 왜 필요할까요?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88플러스) 특징 :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88플러스) 종류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88플러스) 보험금 지급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88플러스) 주요 보장 내용: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88플러스) 통합형암진단비 세부 보장 내용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88플러스) 암 완취 후 전이암 8번까지 보장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88플러스) 기타 보장: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88플러스) 해약환급금 예시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88플러스) 가입 시 알아 두어야 할 사항
암보험, 왜 필요할까요?
현대 사회에서 암 발병률이 높아지면서 암보험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암 진단은 개인에게 큰 충격과 경제적 부담을 안겨줄 수 있는데요, 암보험은 이러한 상황에서 경제적 안정과 심리적 안정을 제공하여 환자가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88플러스의 경우, 일반암, 전이암, 재발암/잔여암 등 다양한 암에 대해 최대 8회까지 보장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즉, 암 진단 후에도 지속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어 보험 가입자의 불안감을 줄이고 안정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88플러스) 특징
- 암 진단비 보장: 암 진단 시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 전이∙재발 보장: 전이되거나 재발한 암에 대해서도 보장합니다.
- 종합 보장: 암 진단비와 함께 수술비, 입원비, 항암치료비 등 암 치료에 필요한 비용을 종합적으로 보장합니다.
- 갱신형/비갱신형 선택 가능: 고객의 상황에 따라 갱신형과 비갱신형 중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 고객 편의성: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편리한 보험금 청구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88플러스) 종류
갱신형은 초기 보험료가 저렴하지만 일정 기간마다 보험료가 갱신되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보험사의 손해율과 연령 증가 등의 요인에 따라 결정됩니다.
비갱신형은 초기 보험료가 비싸지만 보험료가 만기까지 변동되지 않습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보험료를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험 가입자는 자신의 상황과 미래 계획을 고려하여 갱신형과 비갱신형 중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88플러스) 보험금 지급
롯데손해보험의 종합암보험(88플러스)은 암 진단을 받을 경우, 암의 종류와 가입 금액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기본 계약을 통해 일반 암 진단비를 보장하며, 특약 가입을 통해 고액치료비 암진단비, 계속 받는 암진단비, 특정 암진단비, 재진단 암진단비, 암수술비, 암직접치료입원비, 항암방사선약물치료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보험금 지급 비율은 보험 가입 시 선택한 가입 금액에 따라 다르며, 보험 상품의 약관을 참고해야 합니다.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88플러스) 주요 보장 내용:
갱년기 관련 보장: 여성들이 갱년기에 겪을 수 있는 골다공증, 관절염 등의 질병에 대한 보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건강 관리를 보다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정신질환 치료비 보장: 우울증과 같은 정신질환에 대한 치료 비용을 지원합니다. 정신 건강 역시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88플러스) 통합형암진단비 세부 보장 내용
- 특정소액암 : 유방암 및 전립선암 등 5종
- 특정소화기계 암II : 위암, 식도암 등 8종
- 4대특정암 : 췌장암, 담낭암 등 4종
- 림프종 및 백혈병관련암 : 림프성 백혈병 등 20종
- 심장암 및 뇌암 : 뇌암, 심장암 등 5종
- 폐암 II : 폐암, 기관지암 등 3종
- 4대 특정암 II : 골암, 중피종 등 4종
- 12대 특정암 : 구강암, 후두암 등 12종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88플러스) 암 완취 후 전이암 8번까지 보장
통합형 전이암 진단비 보장 하나로 최대 8번까지 전이암 진단비도 보장 가능(특약 참조, 유사암 제외, 세부보장별 각 최초 1회 한)
* 암 보장 개시일 : 가입 후 91일째부터 보장(단, 특정소액암은 1년 미만 50% 지급).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88플러스) 기타 보장:
골밀도 검사 지원비: 뼈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골밀도 검사 비용을 지원합니다.
임신·출산 관련 담보: 임신과 출산 시 발생할 수 있는 의료비와 관련된 보장을 제공합니다.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88플러스) 해약환급금 예시
가입기준 : 남자 40세, 30년납, 상해급수1급, 월보험료 34,734원 기준으로 산출한 예시입니다.
기본계약 및 기타 특약담보(실손의료비 제외)
(단위:원%)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88플러스) 가입 시 알아 두어야 할 사항
01. 청약 시 보험계약 기본사항 확인 및 유의사항 안내
- 보험계약 청약 시에는 보험상품명, 보험기간, 보험료, 보험료 납입기간, 피보험자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자는 해당 상품에 대해 충분히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보험계약 체결 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고 그 설명을 이해한 후 계약을 체결하시길 바랍니다.
- 과거 질병으로 확정진단을 받았거나 일부 위험직종에 종사하고 있는 경우 피보험자의 직업, 직무, 기타사항으로 인해 가입자격이 제한되어 청약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02. 청약서 자필서명의 중요성
- 청약서는 계약자 본인이 직접 작성해야 하며, 서명란에도 계약자 본인 및 피보험자가 자필서명을 하여야 합니다. 만일 모집인 등 타인에 의한 대리서명의 경우에는 보험사고 발생 시 보상이 불가능함은 물론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단, 전화를 이용하여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일정조건 충족 시 음성녹음으로 대체합니다.)
03. 피보험자의 동의
- 가족을 포함하여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을 피보험자로 하여 보험계약을 청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청약 시 반드시 그 피험자의 서면에 의한 동의(청약서상 자필서명)를 받으셔야 합니다. 자필서명을 하지 않은 경우, 보험계약의 효력 등과 관련하여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04. 청약철회 제도
- 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단, 청약을 한 날로부터 30일(65세 이상 계약자가 전화를 이용하여 가입한 통신판매 계약의 경우에는 45일 이내)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철회를 접수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드립니다. 다만 진단계약, 보장기간이 90일 이내인 계약 또는 전문금융소비자가 체결한 계약은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05. 가입자의 계약 전 알릴 의무
- 계약자, 피보험자 또는 이들 대리인은 보험계약 청약 시 청약서의 질문사항에 대하여 알고 있는 내용을 반드시 사실대로 고지(청약서에 기재)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보험금의 지급이 거절될 수 있음은 물론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06. 가입자의 계약 후 알릴 의무
- 계약자 및 피보험자는 보험계약을 맺은 후 보험약관에 정한 계약 후 알릴 의무사항이 발생하였을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알리고 보험증권에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보험금의 지급이 거절될 수 있음은 물론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07. 기존계약 해지 후 신계약 체결 시 불이익 사항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질병이력, 연령증가 등으로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 상품에 따라 새로운 보험금 지급 제한기간 적용 및 보장 제한 등 기타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08. 보험계약의 무효
-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계약을 무효로 하여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드립니다.
- - 타인의 사망을 보험금 지급 사유로 하는 계약에서, 계약을 체결할 때까지 피보험자의 서면(전자서명법 제2조 제2호에 따른 전자서명이 있는 경우로서 상법 시행령 제44조의2에 정하는 바에 따라 본인 확인 및 위조·변조 방지에 대한 신뢰성을 갖춘 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얻지 않는 경우(단, 단체가 규약에 따라 구성원의 전부 또는 일부를 피보험자로 하는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유효)
- - 만 15세 미만자, 심신 상실자 또는 심신 박약자의 사망을 보험금 지급 사유로 한 경우(단, 심신박약자가 계약을 체결하거나 소속 단체의 규약에 따라 단체보험의 피보험자가 될 때에 의사능력이 있는 경우에는 유효)
- - 계약 체결 시, 계약에서 정한 피보험자의 나이에 미달되었거나 나이를 초과했을 경우
- - 재물손해를 보험사고로 하는 계약을 체결할 때 이미 보험목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09.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유
- 보험계약자, 피보험자, 보험수익자의 사기나 고의, 전쟁, 외국의 무력행사, 혁명, 내란, 사변, 폭동 및 기타 약관에서 정한 사유로 생긴 손해에 대하여는 보험금을 드리지 않습니다.
10. 보험품질보증제도
- 보험계약 청약 시 회사가 약관과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를 전달하지 않거나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하지 않은 때 또는 청약서에 자필서명을 하지 아니한 때에는, 계약자는 계약성립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계약자에게 돌려드리며, 보험료를 받은 기간에 대해 이 계약의 보험계약대출이율을 연단위 복리로 계산한 금액을 더하여 지급합니다.
- 만약, 회사가 약관과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 등을 전자우편 및 전자적 의사표시로 제공한 경우 계약자 또는 그 대리인이 약관 및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 등을 수신하였을 때에는 해당 문서를 드린 것으로 봅니다. 또한, 통신판매계약의 경우 회사는 계약자의 동의를 얻어 별도의 방식으로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11. 해약환급금이 납입보험료 보다 적은 이유
- 보험은 은행의 저축과는 달리 위험보장 등을 겸한 제도로서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가입자에게 보험금과 보험회사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되므로 중도해지 시 지급되는 해약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12. 보험료의 납입연체 시 납입 최고(독촉)와 보험계약의 해지
- 보험계약자가 제2회 이후의 보험료를 기일까지 납입하지 않아 연체하는 경우 회사는 14일(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에는 7일)이상의 기간을 납입최고(독촉)기간으로 정하여 계약자에게 납입최고(독촉)하고 기간 안에 보험료가 납입되지 않을 경우 납입최고(독촉)의 기간이 끝나는 날의 다음날 보험계약은 해지됩니다.
13. 계약자 배당
- 이 상품은 무배당 상품으로 배당이 발생하지 않는 대신 배당상품과 비교하여 일반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합니다.(단, 연금 상품은 배당을 하는 유배당 상품입니다)
14. 세액공제
- 보장성 보험은 당해년도에 납입한 보험료에 대해서 세액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세액공제율 및 한도액은 관련세법의 규정을 따르며, 해당 규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15. 예금자 보호법에 의한 지급보장
-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한 금액이 1인당 "5천만원까지"(본 보험회사의 여타 보호상품과 합산) 보호됩니다. 이와 별도로 본 보험회사 보호상품의 사고보험금을 합산한 금액이 1인당 "5천만원까지" 보호됩니다. (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16. 실손의료보장 보험료 할인
- 의료급여 수급권자 보험료 할인: 피보험자가 의료급여법에서 정한 수급권자인 경우 실손의료보장 보험료의 5%가 할인됩니다.
- 4세대 실손의료비보장 안정화 할인: 실손의료보장 가입 시 계약체결일부터 1년간 실손의료보장 보험료의 11.85%가 할인됩니다.(단, 노후실손의료보험 및 유병력자 실손의료보험은 제외)
17. 비급여 진료비 비교 안내
- 비급여 진료비 가격은 의료기관별로 상이하므로 가격비교를 통해 실손의료보험에서 부담하시는 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의료기관별 비급여 진료비 가격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접속방법
- http://www.hira.or.kr ⇒ 진료비 ⇒ 비급여 진료비 정보
18. 상담 및 보험분쟁 조정 안내
- 회사의 업무처리와 관련된 문의사항 및 보험에 관한 분쟁이 있을 경우 당사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라며,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감독원에 민원 또는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롯데손해보험
- ① 인터넷: www.lotteins.co.kr
- ② 일반전화: 1588-3344 또는 1600-3434